오늘은 <더 글로리 시즌 2> 개봉 시간과 넷플릭스에서 직접 뽑은 관전 포인트 9가지를 가져왔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글로 확인해 보셔도 될 것 같아요. :)
<더 글로리 시즌 2> 정보
The Glory
장르 : 범죄, 스릴러
개봉일: 2022년 3월 10일
개봉시간: 오후 5시
러닝타임: 회당 55분
회차 : 8부작 (9화~16화)
국가: 한국
스트리밍: 넷플릭스
연출 : 안길호
극본 : 김은숙
출연자 : 송혜교, 이도현, 임지현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IMDB 평점 : 7.9점
로튼 토마토 평점: 관객 점수 96%
누군가에게 공격당한 뒤 사라져 버린 송명오와 함께 숨진 서희 역시 안치실에서 사라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정황상 도주 준비를 마친 송명오가 미리 손을 써놨을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데요. 그러나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황. 과연 누가 어떤 이유로 시신을 가져갔는지 주목해야 합니다.
이번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에서 핵심이 될 인물은 주인공 문동은과 하도영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시 말해 하도영의 선택에 따라 줄거리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흐름으로 볼 때 문동은 편에 설 것으로 보이지만, 가장 큰 몰락을 겪는 인물이 될 것이라는 정성일 배우의 말에 따르면 우리의 예상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관전 포인트는 주여정의 복수입니다. 이미 지난 이야기를 통해 그가 아버지를 억울하게 잃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버지를 살해한 범인 강영천에 대한 주여정의 복수는 성립될 수 있을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문동은과 함께 강현남의 서사 역시 많은 시청자들을 가슴 아프게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강현남이 딸과 행복하게 지냈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이미 주인공의 결정에 따라 딸은 해외에 나가 있는 것으로 결정된 상황.
이대로라면 강현남이 복수에 성공한다고 해도 딸과 행복하게 살 수는 없을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그녀가 남편을 죽이려는 궁극적인 이유가 딸과의 행복이기 때문에 더 안타깝습니다. 다른 반전이 있는지...
지금까지 나온 내용으로 미뤄 서희를 죽인 범인은 박연진으로 보이는 상황.
하지만 서희의 죽음이 의외의 반전을 이끌어내는 재료가 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진범은 누구인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딸을 돌봐준 적도, 편을 들어본 적도 없는 못생긴 주인공의 어머니. 심지어 그녀가 고등학교에서 억울한 일을 겪었을 때도 돈을 받고 넘어가는 파렴치함을 보였다.
전혀 모성애라고 볼 수 없는 인물이지만 과연 주인공이 어머니를 용서할지, 아니면 다른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복수의 대상으로 삼을지 궁금합니다.
어딘가 미스터리해 보이는 빌라 할머니의 정체도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 2>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분량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나올 때마다 강한 임팩트를 보여준 할머니. 분명 중요한 무언가를 알고 있는 것 같은데 스토리가 전개에 있어서 한 번쯤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연진과 그녀의 부모님이 집착에 가까울 정도로 자주 찾는 무당의 집도 수상합니다.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박연진 어머니에게 정말 중요해 보이는 부분입니다. 또 박연진과 그녀 가족의 파멸이 시작되는 곳도 무당의 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답은 <더 글로리 시즌2>에서 확인해 보는 것으로 :)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주인공 문동은의 복수입니다. 시즌 1에서는 그녀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계획의 일부를 보여주며 복수의 서막을 알렸다면 이번에는 계획의 끝자락에 만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자연스럽게 주인공은 복수에 성공할지, 그 끝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모든 일을 마치고 나면 정말 그녀는 행복해질까요?
이렇게 주요 관전 포인트 9가지를 모두 살펴봤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 2>의 개봉 시간은 3월 10일 오후 5시입니다. 8개의 모든 에피소드가 동시에 나온다고 하니 개봉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재밌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