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5일 AC 밀란 토트넘 홋스퍼 FC의 챔피언스리그 16강전 1차전에 대한 분석입니다. 경기일정은 한국기준 15일 오전 5시에 중계를 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치러지는 경기이니 만큼 다음날 지장 없게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한국 팬들에게 있어 좋은 점은 아무래도 손흥민 선수의 선발 출전 경기이다 보니 경기를 더 재밌게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가 이제 막 시작됐다. 16강 1차전은 2월 15일에 시작한다. AC 밀란 토트넘 홋스퍼 FC 축구 경기는 2023년 2월 15일 오전 5시(한국시간) AC 밀란의 홈구장인 스타디오 산시로에서 16강 1차전으로 진행된다.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인 16강을 시작으로 1, 2차전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치러진다. 승점이 많은 팀들이 8강에 오른 상황에서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손흥민이 선발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경기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토트넘 대. AC 밀란
2023년 2월 15일 오전 5시.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
AC 밀란 홈 스타디오 산시로
위기의 토트넘
지난 리그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좋은 승리를 기대했지만 첫 골에서 무려 4골을 내주며 대기 패배로 4-1로 패한 토트넘은 기분이 좋지 않다. 더욱이 부상으로 토트넘 홋스퍼 FC와 AC 밀란은 2023년 2월 15일 주축 선수들의 출전이 어려운 상왕에서 원정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부담스러운 경기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1차전 원정경기에서 무승부 이상을 기록해야 2차전 홈에서 8강에 진출하는 부담을 덜 수 있다.
토트넘의 핵심 미드필더인 벤탄코트는 지난 레스터시티전에서 무릎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당했다. 시즌에서 빠질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부상의 정도가 심각하다. 그리고 벤탕쿠르와 중원 콤비로 거의 모든 경기를 소화한 호이비에는 경고 누적으로 16강 1차전에 출전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핵심 미드필더 자원을 동시에 구할 수 없었고, 백업 멤버 비주마마저 피로 골절로 라인업에서 이탈해 핵심 선수로 꼽히는 3명이 모두 2023년 2월 15일 밀라노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 FC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호이비에와 벤탕쿠르의 빈자리에는 파페사르와 올리버 스킵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두 선수 모두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 적이 없어 자칫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까 걱정되지만 콘테 감독은 두 선수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지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혀 토트넘이 어떻게 위기를 극복할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 선수의 득점 도전
2023년 2월 15일 AC 밀란과 토트넘 홋스퍼 FC의 경기에서 손흥민의 득점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손흥민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0호 골에 도전하고 있다. 손흥민의 AC 밀란과의 첫 공식 경기를 앞두고 팀의 고비마다 해결사 역할을 해온 손흥민이 16강 1차전에서 골로 팀을 구해 20점을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토트넘 AC 밀란 전력
토트넘은 프랑크푸르트, 스포르팅, 마르세유와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를 통해 토너먼트에 진출하기 위해 경쟁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조 1위 팀으로 3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 성공했고, 8강행 길에서 이탈리아 세리에 A 전통의 강호 AC 밀란과 맞붙게 됐다. 챔피언스리그와 정규리그의 차이가 분명한 가운데 토트넘은 앞으로 매 경기가 정말 중요한 경기가 될 대회에서 1차전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홈에서 토트넘을 맞이하는 AC 밀란은 챔피언스리그 우승 7회를 기록한 전통의 강호로, 살펴보면 AC 밀란은 우승 11회로 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우승팀이다. 다만 마지막 우승은 2007년으로 15년 전 AC 밀란과 AC 밀란의 전력 차가 상당해 토트넘이 도전해 볼 만한 상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변수는 부상당한 선수들에 있다. 토트넘 못지않게 AC 밀란도 부상 선수들로 전력에 공백이 있다. 주전 미드필더인 베나세르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1라운드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은 두 팀 모두 비슷하다.
상대 경기력에서 토트넘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토트넘과 AC 밀란은 UEFA컵과 챔피언스리그에서 4차례 맞대결을 펼쳤고 토트넘이 2승 2무로 앞서고 있지만 승리가 1972년과 2011년이기 때문에 이 기록을 앞서는 것은 사실상 의미가 없다. 두 팀 모두 반등하려면 승리가 필요합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의 시작이기도 한 만큼 두 팀 모두 더 많은 승리를 의미하기 때문에 사활을 건 승부가 예상된다.
토트넘 AC 밀란 선발 명단
2022-23 UCL 16강 1차전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은 다음과 같다.
토트넘 3-4-2-1 포메이션
골키퍼: 프레이저 포스터
수비: 로메로, 다이어, 데이비스
미드필더: 에머슨 로얄, 파페라르, 올리버 스킵, 이반 페리시치.
공격수 : 쿨루스헵스키, 해리 케인, 손흥민
주전 미드필더의 부재가 토트넘에게는 고통스럽지만 아직 어린 선수들을 믿어야 하는 토트넘의 활약을 기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AC 밀란 3-4-2-1 포메이션
골키퍼: 타타루샤누
수비: 칼루루, 토모리, 키예레
미드필더: 에르난데스, 토날리, 클뤼니크, 살레마키에스
공격: 린, 케틀레어, 지루
토트넘과 AC 밀란의 경기는 손흥민과 린의 경기라고 생각한다. 과연 어떤 팀이 웃을 수 있을지 생방송으로 봐주세요.
토트넘 대 AC 밀란 중계
2023년 2월 15일 AC밀란의 토트넘 홋스퍼 FC전인 2022-23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이 홈에서 열립니다. 그 경기는 오전 5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새벽 경기지만 손흥민의 득점을 기다리고 있다면 실시간으로 시청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챔피언스리그 중계는 SPOTV NOW와 SPOTV ON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