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조용히 시작하고 전개 또한 빠르게 흘러가지 않아 오히려 숨죽이며 봤던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속 사이코패스 살인마 안톤 쉬거의 시점으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결말을 포함하고 있으며 후반부에는 제목의 의미까지 담고 있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희대의 사이코패스 살인마 안톤 쉬거
안톤 쉬거는 사이코패스 살인마이다. 항상 그의 곁에는 산소통이 함께 하며 사람을 죽이는 데에 있어서는 일말의 죄책감도 찾아볼 수 없다. 내용은 안톤 쉬거와 주인공 모스, 보안관 에드의 중점으로 전개된다. 쉬거는 처음에 보안관에게 잡혀오게 된다. 하지만 얼마 안 가 그 보안관을 무참히 살해하고 차를 빼앗고 도주한다. 도주 후에도 살인은 계속된다. 경찰차를 계속 탈 수 없던 노릇이기에 경찰차 사이렌을 이용해 앞 차를 세우고 앞 차에 타고 있던 사람을 공기총으로 죽이며 그 사람의 차를 빼앗아 다시 도주를 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자신의 필요를 위해서라면 살인은 그냥 도구에 불과한 인물이다.
안톤 쉬거, 그에게 한 가지 의뢰가 들어오다
시간은 얼마 안 가 멕시코 갱단이 그에게 의뢰를 부탁한다. 쉬거의 악명이 자자했기에 부탁한 일이었다. 내용은 이러했다. 자신들이 마약 거래를 하던 중 총격전이 벌어졌고 많은 돈이 들었던 가방이 감쪽같이 사라졌지만 추후에 돈가방을 들고 도망친 사람으로 추정되는 이를 사건 현장에서 발견했고 그가 버린 차를 이용해 그에 대한 수사를 해달라는 것이었다. 쉬거는 무뚝뚝하게 상황 설명을 듣고 돈가방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수신기를 받는다. 그를 찾을 수 있는 모든 조건이 충족되자 쉬거는 의뢰자들을 바로 죽인다. 그렇게 그는 돈가방을 들고 도주한 인물을 쫒는다.
안톤 쉬거가 그토록 찾던 돈가방은 모스에게
그의 차를 추적하고 집까지 발견하고는 집을 급습한다. 하지만 집에는 아무도 없었다. 다시 그의 단서를 하나씩 모으며 그의 이름이 모스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쉬거는 계속해서 모스의 뒤를 쫓는다. 이전에 받았던 수신기를 이용해 모스의 뒤를 계속 쫓고 있었으며 수신기의 위치는 어느 한 모텔을 가리키기 시작한다. 쉬거는 이번에 공기총과 함께 소음기가 달린 샷건을 이용해 모텔로 침입한다. 그러고는 모텔에 묵고 있던 투숙객으로 위장한 갱단 3명을 무참히 살해한다. 하지만 이곳에는 돈가방이 없었다. 그렇게 모스라는 이가 교묘한 트릭을 이용해 현장을 빠져나갔다는 것을 알고는 그를 다시 뒤쫓는다. 그렇게 잠시 시간이 흐르고 쉬거의 수신기는 다른 모텔을 다시 가리키고 있었다. 그렇게 다른 모텔로 향하며 모스라는 인물을 처음으로 마주한다. 하지만 모스라는 인물도 만만치 않았다. 총을 가지고 대비를 하고 있었기에 서로 총격전을 벌이며 둘 다 총상을 입게 되지만 쉬거의 총상이 더 심했기에 쉬거는 그 자리를 빠져나온다.
부상당한 안톤 쉬거의 재정비
치료가 시급했던 쉬거는 약국 앞 차를 터뜨려 사람들의 관심을 돌리고 약국의 의약품을 훔친다. 그렇게 능숙하게 자가치료를 시작하고 조금의 휴식기를 맞이한다. 이전 총격전에서 모스가 돈가방 안에 있던 수신기의 추적기를 떼어낸 것을 안 쉬거는 이제 모스의 주변 사람에게 접근을 시작한다. 제일 먼저 마주한 인물은 모스와 동업을 약속한 웰스라는 킬러였다. 웰스는 쉬거에게 원한이 있는 듯했지만 너무 맥없이 쉬거의 총에 맞아 사망한다. 그러고 나서 웰스에게 전화가 온다. 바로 모스가 건 전화였다. 하지만 웰스는 죽은 상태였기에 쉬거가 수화기를 집어 들고 모스와 통화한다. 처음으로 서로 말을 나눠본 것이다. 쉬거는 일방적인 협박을 하고 모스는 이에 굴하지 않으며 통화를 종료한다.
후반부
한편 원래 돈가방의 주인인 갱단은 모스의 아내에게 접근하며 모스의 위치를 파악한다. 파악이 끝난 갱단은 모스를 찾아 총을 쏘며 죽여버리게 된다. 모스의 죽음은 너무 터무니없었다. 비록 깨끗한 돈은 아니었지만 행복하게 살 것 같았던 모스의 죽음에 아내는 슬픔에 잠겼고 후에 모스의 장례식이 치러진다. 장례식을 무사히 마친 모스의 아내는 집으로 돌아오는데 쉬거가 집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다. 극 중에는 직접적으로 쉬거가 그녀를 죽였는지 죽이지 않았는지는 나오지 않지만 예측컨대 죽인 것으로 판명이 나고 있다. 이후 쉬거는 아무도 모르게 자취를 감추며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가 끝난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는 제목의 의미
이 말의 의미는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은 더욱 험악하고 이해가 가지 않게 변하고 있으며 이에 노인들이 살아갈 만한 세상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는 굉장히 조용한 전개가 되지만 긴장을 안 할 수 없었으며 너무 열린 결말이 아니라 다크 하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스토리를 가졌다기보다는 심오한 스토리에 가까웠으며 정말 놀라운 작품성을 가지고 있으니 꼭 풀버전을 시청할 것을 당부합니다.